티스토리 뷰



오늘은 허리가 갑자기 아플때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간은 직립 보행을 하면서 인체 구조학적으로 치명적인 약점을 드러내게 됩니다. 바로 허리에 막대한 하중이 실린다는 것인데요. 


허리가 인체의 대들보 역할을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입니다. 하지만 인체가 걷거나 뛰거나 허리에 무리가 되는 동작들을 하게 되면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불가분의 관계일 것입니다. 


허리가 갑자기 아플때


일상생활을 하면서 급작스럽게 요통 즉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물론 단순한 근육통이라면 단순한 물리치료를 통해서도 나을 수도 있지만 특정 부위의 질병을 알려주는 신호가 될 수도 있습니다. 



먼저 급성 요통이 발생하고 난 뒤에 1~2주 정도 통증이 지속되면 요추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를의심 해봐야 합니다. 


허리가 갑자기 아플때


보통의 요통은 심각한 질환이 아닌 단순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등으로 증상이 완화되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허리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은 요추추간판 탈출증을 의심하지만 이것이외에도 외부 충격에 의한 근육 및 인대의 손상으로 요추골절을 동반하는 경우, 그리고 염추 염좌를 들 수 있습니다. 


허리가 갑자기 아플때


요추 염좌는 말 그래도 허리 인대에 무리가 가여 염증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요추는 나이가 들면서 퇴행성 요추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젊은 나이에 요추에 무리가 되는 자세에 기인하여 허리를 다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나이라도 허리에 무리가 가는 동작을 줄여 허리 건강을 지켜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허리가 갑자기 아플때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플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목 골절 치료기간  (0) 2019.07.08
허리가 갑자기 아플때  (0) 2019.07.01
왼쪽 갈비뼈 밑 통증  (0) 2019.06.16
뒷골이 찌릿  (0) 2019.06.11
오래 서있을때 발  (0) 2019.05.28
맹장 터지면  (0) 2019.05.27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