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카카오 캐릭터들을 이용한 모바일 적금이나 귀여운 카드 디자인과 다양한 금융상품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중에서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거절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개념으로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이 1-8등급에 해당하고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자, 연체 등의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 없는 자, 당행 연체 대출금 보유 또는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자,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자, 회생이나 파산 등의 신청 사실이 없는 자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한도 300만원, 최저금리 3.51%로 이용이 가능하며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1년으로 만기상환 방식인데 만기 전 기간 연장 신청이 가능하나 심사 결과에 따라 연장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거절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개념이다 보니 따로 입금이 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한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계약 한 금리를 적용해 매월 납부일에 이자가 출금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여윳돈이 생기면 조금씩 중도 상환을 해도 이자 외에 별다른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 대상에 신용평가등급이 1-8등급이라고 나와있기는 하지만 사실 6등급 이하는 승인이 어려워 카카오 비상금대출 거절이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거절


이 외에도 6개월 동안 본인 명의 체크카드로 한 달 평균 50만원 이상을 사용하지 않으면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거절 사유가 될 수 있고 서울보증보험에서 평가하는 대출 적합도에 맞지 않으면 거절이 뜨게 됩니다. 


하지만 등급이 괜찮다면 쉽게 승인이 날 것으로 생각되며 복잡한 서류 없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현금서비스 보다 훨씬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 비상금대출 거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